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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교체시기는 언제인지 아시나요? 

타어이는 자동차 소모품 중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치만 많은 분들은 타이어보다는 엔진오일쪽만 신경을 많이 쓴다고 생각듭니다.

 

저는 타이어 관련 일을해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자동차 타이어를 보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타이어를 교체하는 이유는

1. 타이어 수리 불가펑크

2. 타이어 철심

대표적으로 이 두가지에 해당되신분들이 제일 많았던거 같습니다.

이번 타이어 교체주시에대하여 많이들 보시고 눈이 내리기전에 얼른 점검받고

문제가있다면 안전하게 교체후 주행하시기 바랍니다.

 

1. 타이어 편마모

사진을 보시면 빨간 선기준으로 위,아래로 나누어서 보셨을때 아래쪽 부분은 선이 좀더 진하게 있으며

위쪽보다는 확실히 더 많이 남아있습니다.

편마모라는 것은 타이어가 한쪽면으로만 마모가 진행되어 나타나는현상을 말하는데

이렇게 진행이 될경우 타이어 면은 5줄로 나누어져있지만 주행하실때에는 타이어가 지면에 2.5줄만 붙어서 주행하니

그만큼 차체가 흔들리고 불안정하게 주행을 하게됩니다.

사람들이 대부분 타이어를 보실때는 그냥 바깥쪽에서 바라보기때문에 안쪽을 보기는 사실상 힘들고 어렵습니다.

그치만 이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주행하다가는 자칫하다가 큰사고로 이어질수있습니다.

이런 편마모 현상이 보인다면 바로 근처 타이어 매장으로 방문하여 빠른 점검후 조취를 취하셔야합니다.

 

2. 타이어 마모 한계선 도달

위에 사진을 보시면 마모한계선은 제가 선으로 표시해둔곳을 보면

조금씩 튀어나와있는 부분이있습니다.

이부분이 타이어에 마모한계선입니다.

고무가 저기 한계선까지 다왔다면 당장 타이어를 교체해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마모한계선까지 타도 되겠지라고 생각하지만

마모한계선에 도달하기전에 교환해주시는게 안전합니다.

마모한계선에 도달시 타이어는 접지력을 잃어버리며

고속주행 혹은 빗길주행시 제동능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므로

많은 사고를 일으킵니다.

마모 한계선 도달 자기진단 방법은 간단합니다.

 

출처 한국타이어 공식블로그

백원짜리 하나로 측정하는 방법이있습니다.

백원짜리로도 자기가 스스로 진단을 할수있지만

대도록이면 자기진단 및 전문가에게 점검을 요청하여 안전하게 교체하시고 주행하시기바랍니다.

 

3. 연식이 오래된 타이어

타이어 연식을 확인하는 방법은

위 사진처럼 타이어 옆면에 4819라는 숫자로 표시가됩니다.

이것은 19년도 48주차에 생산되었다는 타이어 인데요.

대부분 타이어는 6개월에서 1년 안쪽으로 생산된 타이어를 장착하십니다.

국산타이어는 6개월 수입타이어는 1년을 기준으로 생가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오래된 타이어는 그만큼 고무에 생명이 없기때문에

더욱더 빠르게 마모가 이루어지며 고무가 많이 갈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고무가 오래되었다면 작은 돌맹이에도 타이어는 쉽게 뜯어져 나가며

타이어에 고무가 뜯겨져 나가면 당연히 타이어 패턴에 변형이 생겨

원래 타이어에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게됩니다.

되도록이면 5~6년 안쪽으로는 타이어 마모도가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교환을하여 안전하게 주행하는것이 좋습니다.

 

타이어는 자동차 부분에서 매우 중요한 역활을하며

타이어 관리가 불량하다면 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매우 큽니다.

더군다나 이제 겨울이 다가오니 눈이 내리고 땅이 얼기전에

꼭 타이어 점검받으시고 안전하게 운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며

안전운행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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