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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나에게 맞는 타이어를 찾는방법 과 어떤타이어를 껴야 가성비가 좋은지

그리고 유용하게 쓸수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내가 구매할 타이어를 고르기전에 생각하고 정리를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하루에 어디서 어디까지 주행을하며

어디도로를 많이 주행하며 내가 운전을 어떤식으로 하는지 제가 운행하는 기준으로해서 예를 들자면 저는 대략 하루에 30km 정도 왕복운전을하며 일반 시내도로를 주행하고 고속도로는 대부분 한달에 1번에서 많아야 5번정도 타고있습니다.

그리고 저에 운전습관은 평균 70~80km 속도로 주행을하며 반자동 주행을 주로이용하기떄문에 핸들을 막돌리거나

과격하게 과속을하며 주행을하지않고 대부분 정속주행을 하는데요.

그러면 저에게 알맞는 타이어를 찾기위해서는 지금 제가 하루 평균 주행기준을 정리한것에 포인트를 찾아냅니다.

1. 나는 하루 평균 30km 주행을한다.

2. 나는 고속도로를 거의 운행하지않는다.

3. 정속주행을하며 과격운전을 하지않는다.

대략 이렇게 3가지로 나오는데요.

 

이3가지에 맞춰서 타이어를 찾아보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왜냐하면 운전할사람은 나이며 내가 어떻게 운행하는지 

내가 어떤 도로를 주행하는지에 따라서 타이어에 마모도는 빠르게 소모 느리게 소모되고 이상하게 마모가 진행되고

이상하지 않게 마모가 진행되기떄문에 나에게 알맞는 타이어를 껴야하는이유입니다.

 

그럼 타이어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로테이션 타이어

첫번째로는 로테이션 타이어입니다. 로테이션 타이어를 껴야 좋은분들은 대부분 저처럼 시내주행을하시는분들이아닌

일자도로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타이어입니다.

일자도로란 핸들을 많이 좌,우로 조향하지않는 고속도로 위주로 주행하는 분들을 말씀드리는겁니다.

왜냐하면 로테이션 타이어는 말그대로 방향성 타이어 이기때문에 직진형 타이어입니다.

직진형이란 말그대로 입니다. 한뱡향으로 굴러가게 타이어 패턴을 설계하였기에 그만큼 고속도록에서 접지력 성능이

매우 우수하게 나타납니다.

이런 로테이션타이어를 일반 시내 도로에서 장착하여 주행을 하신다면 대부분 핸들조향을 많이하게 되므로 

타이어가 울그락 불그락 이상하게 마모가 진행되어 소음 및 차체 떨림을 발생시킬수도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시내주행보다는 고속도로를 위주로 많이 주행을 하신다 하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타이어 모델로는 <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 넥센 7000+, 키너지 올웨더>

비대칭형 타이어

비대칭 타이어는 위에 사진처럼 두가지 패턴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두가지 이상의 기능을 수행할수있는 고성능 타이어에 나오는 패턴인데요. 트레드를 보면 센터부는 고속 주행과 안전성 및 배수성에 중심을두고 안쪽 인사이드 부분은 부드러운 승차감을 위주로 아웃사이드 쪽으로는 코너링 및 핸들링에 부드러움을 극대화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급승용차 및 고급차량위주에 많이들 장착을 하시는데요. 이 패턴은 고속도록. 시내주행 구분없이

장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이패턴같은경우 조금 일반 타이어들과 다르게 조금더 고가형 타이어라는것을 염두해주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예를 들면 타이어 모델로는 <금호타이어 TA91 , 한국타이어 벤투스S2AS , 넥센타이어 엔페라슈프림>

 

 

대칭타이어

위 사진처럼 좌,우 에 패턴모양이 같은 타이어를 대칭 타이어라고합니다. 위에 로테이션타이어는 한쪽 방향으로 진행이되고 비대칭타이어는 인사이드 아웃사이드가 표시되어 양쪽 모양이 다르지만 대칭타이어는 좌,우가 같습니다.

그러므로 비교적 저렴하며 많은 사람들이 장착하는 국민 타이어 패턴이라고 생가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대칭 타이어도 마찬가지로 고속도록,시내도록 구분없이 주행을 충분히 진행할수있습니다.

대칭 타이어에 장점은 비교적 다른 타이어들에 비해 저렴하며 많은 타이어종류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타이어모델로는 < 금호 타이어 TA31 , 한국타이어 H308 , 넥센타이어 AH8 모델이있습니다>

 

오프로드 타이어&amp;amp;nbsp;

오프로드용 타이어는 타이어 자체가 사진으로 보시는것과 같이 엄청나게 울그락 불그락합니다. 그러기떄문에 일반도록 및 고속도로에서 주로 사용하는것이아닌 대부분 공사현장 및 산악용으로들 장착하십니다.

산악과 공사장에서 흙과 진흙들에 치고나가는 블록형태이기 때문에 많이들 장착하고들 있습니다.

일반도로와 고속도로에서는 매우 비추천합니다.

스포츠형 타이어

위 사진에 타이어는 스포츠형식에 타이어 이며 비교적 다른 타이어들에 비하여 마모도가 빠르지마 매우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 및 코너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타이어를 추천드리는 분들은 대부분 스포츠카 이며 일반차량에는 비교적 추천을 드리지않습니다. 스포츠형식에 타이어는 대부분 여름용 타이어 이며 특이 사이즈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매우 불안정 할수있으니 스포츠카 타시는분들은 타이어 사이즈가 특이하기에 이런 타이어가 대부분일것이므로 어쩔수없지만 일반차량에는 대도록 추천을 드리지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대략 이렇게 타이어 종류들에 대하여 알아볼수있었는데요 그러면 이제 중요한것은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것처럼

자기가 어떻게 주행하며 어떤도로를 달리며 어떤 운전습관을 가지고있는지를 먼저 파악하신후에 자기에게 맞는 패턴모양을 찾아 장착하시면 그만큼 안전 과 비용 두마리에 토끼를 잡을수있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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