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때문에 안전한 주행을 위하여 타이어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셔야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스노우타이어 및 체인에 대하여 사계절 타이어와 차이가 많이 나지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대부분 폭설이 많이 안내리고있기때문인데요. 스노우타이어는 꼭 폭설이 내렸을때만 장착하는것이아닙니다.

 

출처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위사진을 보시면 한국타이어에 스노우타이어입니다. 타이어에대한 설명이 있는데요.

눈길을 포함한 저온의 모든 노면에서 탁월한 핸들링이 보장되는 겨울용 타이어. 라고 되어있는데요.

이말은 꼭 눈길이 아니더라고 이렇게 추운 겨울에는 아스팔트 도로들은 온도가 많이 낮아지며

간혹 우리가 잠든사이 조금내리는 비 혹은 눈이오면 아스팔트 노면 사이에 수증기가 얼어서 빙판이 되기도하기때문에

미리 준비하시고 안전하게 체크후 주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출처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그렇다면 스노우타이어는 어떤 효과가 있나 궁금해하실텐데요. 

스노우 타이어는 일반 사계절용 타이어보다 고무가 더욱 부드럽고 특수 고무를 사용함으로써 눈길 빙판길에서 평균 20%정도 덜 미끌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일반 타이어보다는 홈이 더 깊게 파여있기때문에 물과 눈에대한 배수능력이 더욱더 탁월하게 잘 이루워집니다.

 

 

 

또한 스노우 타이어 대신 체인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체인같은 경우에는 정말 비상시 사용하는거를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그이유는 소음이 심하며 승차감이 매우떨어지고 또한 도로에 흠이가제 생기는 원인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체인은 비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스노우 타이어를 구매하시고 장착하신 분들은 이제 봄이 오면 다시 4계절용 혹은 3계절용 타이어로

변경을해주셔야하는데요. 변경을하기는 하지만 막상 스노우 타이어를 어떻게 보관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스노우타이어 보관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눠 볼수있겠는데요.

첫번째 내가 자주 이용하는 타이어 매장 혹은 정비소에 매년 보관료를 지불하고 보관한다.

두번째 타이어 덮개를 구매하여 실내에 보관을 한다.

이렇게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및 두번째 방법에서 중용한 점은 무엇이냐?

둘다 타이어가 실내에 보관되어있나? 햇빛에 노출은없는가? 이것을 꼭 확인하여야합니다. 아무래도 타이어는 고무로 만들었다보니 햇빛에 노출이 있거나 비 혹은 눈을 제대로 맞게된다면 당연히 고무가 더욱더 쉽게 노후화가 되며

변형이 일어날수있기때문에 내가 스노우 타이어를 보관하는 매장이있다하더라도 실내에서 정확히 제대로 보관이 되어있는지 확인일 필수입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를 보관하는곳들은 이렇게 창고같은 곳에서 고객들마다 성함,번호,차종,을 적어 타이어에 붙혀서 보관을하기때문에 타이어에 변형이오거나 혹은 타이어 고무 노후화가 쉽게 빠르게 진행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치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오랜기간 방문을 안하다보면 그 매장이 없어졌을수도 있고 또한 보관 타이어 물량이 많다보면 내 타이어를 분실할경우도 있기때문에 잘 확인하시면서 진행을 해야할것같습니다.

내가 직접 타이어를 보관할거라면 위사진처럼 꽁꽁 감싸 고무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게 만든후 실내에 보관하시면되는데요. 업체에 맡기거나 내가보관하거나 둘다 장단점은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보관을 한다면 보관비용이 발생하지않아 경제적으로는 장점이며 분실위험이 없습니다.

단점은 집에 보관할 마땅한장소가 없을수가 있고 매번 교체할때마다 직접 가지고 매장에 방문하여야한다는점입니다.

직접 보관하신다면 꼭 타이어 덮개 혹은 위 사진처럼 고무가 노출되지않게 포장을 꼼꼼히 해주셔야한다는 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반응형

'타이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어 저렴히 구매하는 방법  (0) 2021.12.19
런플렛 타이어 꼭 써야하나?  (0) 2021.12.17
K3 금호 타이어 추천  (0) 2021.12.16
타이어 사이즈 보는법  (0) 2021.12.16
나에게 맞는 추천 타이어는?  (0) 2021.12.15

+ Recent posts